소액결제 미납 정책 뚫는 종합 가이드

소액결제 미납 정책 뚫는 종합 가이드


소액결제 미납 정책을 뚫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최신 정보와 함께 통신사별 미납 내역 해결법, 우회 방법 및 전문 업체 이용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소액결제 미납 정책이란?

소액결제 미납 정책이란?

모바일 소액결제는 신용카드나 현금이 없어도 대행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한도 내에서 상품 구매나 모바일 결제가 가능합니다. 소액 결제 미납 정책은 미납이력이 있었거나, 휴대폰이 여러 대 있으시거나 신규 개통 등의 사유로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액결제 미납 발생 원인과 해결책

1. 정액제(선불폰) 휴대폰인 경우
정액제 요금제란 본인이 한 달에 얼마를 사용할지 정한 후 미리 금액을 결제하기 때문에 후불제인 소액결제나 정보이용료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2. 핸드폰 명의자가 미성년자 일 경우
소액결제나 정보이용료는 만 20세 이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3. 결제대행사 모니터링 정책
PG사를 통해 결제 시도가 자주 일어나거나 여러 번 실패하였을 때 실시간으로 진행하던 핸드폰 번호가 정책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유는 몇 번 내에 결제가 충분한데 실패를 계속하였을 때 대행사에서는 정책을 강화해서 결제를 못 하게 막아둡니다. 현금화 업체에서 진행하실 때는 인증 번호 누락 없게끔 잘 전달이 되어야 합니다.

4. 외국인 및 법인 명의의 폰
휴대폰 명의자가 외국인이거나 법인 명의 일 경우 정책이 걸릴 수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5. 상품권 한도 초과 정책
평균 월 50만원의 상품권 한도가 존재하게 되는데 그 한도를 초과하였을 때 PG사 결제 정책에 걸릴 수 있습니다. 콘텐츠이용료를 통해 상품권을 구매할 때도 상품권 한도로 포함이 됩니다.

6. 결제금액을 자주 높게 시도할 경우
소액 결제를 통하여 현금성이 높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과도하게 이용 시 대행사 모니터링에  실시간으로 걸려 결제가 불가하다고 통보가 옵니다.

7. 신규 개통한 지 4개월 미만 휴대폰
4개월 미만 신규 개통을 하신 분들이 소액결제 한도가 높아도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그 사람이 요금 납부를 잘할지 안 할지 통신사나 대행사에서 판단이 안 되기 때문입니다. 4개월 이내에 요금을 잘 납부가 잘 된다면 그 후부터는 결제를 원활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8. 본인 명의로 된 휴대폰이 2대 이상인 경우
본인 명의 휴대폰이 2대 이상일 때 다날 같은 경우는 605 정책이 있습니다. 휴대폰 1대라도 미납이 한 번 발생 시 혹은 한도 소진 시 정책이 발생합니다.

9. 과거 요금 미납 & 현재 연체 이력이 있을 경우
가장 흔한 사유입니다. 통신사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던 미납된 이력이 존재하면 소액결제 서비스를 일시적 정지를 시킬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정책 우회 방법

소액결제 정책 우회방법

다양한 소액결제 정책 우회 방법을 아래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효과적인 소액결제 우회 전략

대부분 소액결제가 막히는 경우는 연체이므로 당월 사용한 소액 결제 금액을 가상계좌로 선결제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결제 대행사에 전화하여 정책 걸린 사유를 파악하기, 3개월 이상 미납 없이 통신 요금 내서 등급 올리기, 사업자 등록증 있는 전문업체 이용하기 등이 있습니다. 

전문 업체를 통한 소액결제 미납 해결법

전문 업체를 통한 소액결제 미납 해결법

소액결제 현금화 서비스를 이용하여 미납을 해결할 수 있는 여러 전문업체를 이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전문 업체 선택 가이드

사기를 치는 업체들도 많기에 신뢰성이 검증되고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전문업체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금화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수수료와 업체 선택입니다.

현금화 수수료는 업체마다 다릅니다. 여러 업체 비교를 통해 최저 수수료를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참고, 수수료 외에도 금액이 발생하는 업체도 있기에 미리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소액결제 미납 정책 FAQ

소액결제 미납 시 자주 묻는 질문들

1)   소액결제 한달 미납은 괜찮나요?
휴대폰 소액결제 요금 한 달 미납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미납이나 연체에 대한 알림 시 빨리 조치를 한다면 휴대폰 사용이나 신용 점수에는 별도의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다만, 통신사에 미납 기록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통신사 내에 통신관련 신용 점수는 낮아질 수 있습니다. 이 점수는 휴대폰 명세 요금 기반으로 대출을 해주는 상품을 대출할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2)   단말기 약정 요금이 포함되어 있다면?
휴대폰 구매 당시 자급제폰이 아닌 단말기 요금을 포함한 2년 ~ 3년 약정 요금제로 구매를 하셨다면 소액결제 요금 + 단말기 기깃값(할부 형태)으로 포함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일정 기간 기깃값이 미납되면 연체 정보가 한국신용정보원에 등록되어 신용 점수 하락으로 이어집니다. 신용점수가 낮으면 나중에 큰 금액을 대출받아야 할 때 대출을 받을 수 없으므로 신용점수는 무조건 잘 관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미납 요금과 연체 이력이 없도록 관리하셔야 좋습니다.

3)   미납, 연체 중 소액결제 현금화할 수 있을까요?
미납 문제 해결을 위해 돈을 빌리거나 대출을 받으셔야 할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소액결제 현금화나 정보이용료 현금화 등의 편법을 사용할 시 기간이 길면 안 될 수 있습니다. 한 달 이내의 미납이라면 가능한 경우도 있는데 이 부분은 업체 문의 또는 직접 다른 방법으로 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소액결제 미납 정책 관련 주의 사항

소액결제 정책에는 통신사 소액 결제 정책, 결제대행사 정책 2가지가 있습니다. 

휴대폰 요금 미납 시 통신사 소액결제 정책에 걸리고, 연체 기간이 길어질 시 결제대행사와 전산 연동이 되어 정보이용료(콘텐츠이용료) 한도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하루 연체에도 소액결제 한 금액 연체 이자가 4%가 추가 됩니다.
휴대폰 요금 미납 시 이력이 남아 소액 결제 한도 하향 + 소액결제 사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도한 소액결제 사용이나 일정 금액 이상의 소액결제, 현금 환전성이 높은 상품권 위주 결제를 자주 하면 수납이력, 결제패턴, 미납금액, 횟수, 결제하려는 사이트 특성 등 여러 가지 결과 값을 토대로 위험 관리 시스템 모니터링에 걸려 이용이 불가합니다.

소액결제 불가 오류 발생 시 사용하는 통신사 또는 결제대행사 고객센터 문의를 하여 오류 원인을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미납하면 평소에 통신사 및 결제대행사 신용이 떨어지기에 미납하지 않도록 관리를 잘 하셔야 됩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및 정보이용료 현금화를 할 시 본인 도용과 같은 사기 피해 방지를 위해 본인 명의 휴대폰만 가능합니다. 미성년자는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한 거래를 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을 이용한 소액결제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컬쳐랜드, 굿핀 등을 설치한다.

2) 본인이 사용하는 유심칩을 뺀 후 안드로이드폰에 임시로 끼워서 사용한다.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휴대폰 요금 미납이 있는 경우는 정책 강화로 소액결제를 이용하기 힘들어 졌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동통신사에서는2개월 미납 시 발신 정지 3개월 미납이면 수신 정지 처리가 됩니다. 연체 이력이 많거나 소액결제를 자주 이용할 시에는 미납 1개월 만에도 휴대폰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정지 전 통신사에서 미리 납부기일 내 미납 시 정지된다는 문자 통보가 옵니다.

정지 전에 조금이라도 미리 납부하면 정지는 피할 수 있지만, 정지된 후에는 미납된 금액을 모두 완납해야 정지가 풀립니다.

3개월 이상으로 요금 미납이 되면 미납 시 신용사로 이관되어 신용불량 및 재산, 급여, 통장 압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직권 해지 시 휴대폰 단말기 할부금이 청구되며, 미납금과 같이 상환하셔야 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